본문 바로가기

문화행사

『2017 한빛대상』 8월 28일까지 후보자 접수 한화그룹·대전MBC 공동 주최, 6개 부문 시상금 각 1천만 원



한화그룹과 대전MBC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17 한빛대상> 후보자 접수가 시작됐다. 지난 2005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한빛대상>이 추구하는 바는 우리 사회의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소임을 다하여 모범이 되고 있는 분들과 이 사회의 기반이자 동력인 분들을 널리 알려 교본이 되고, 시민들이 그 발자취를 따라가 한 단계 더 발전하는 사회를 만드는 데 있다.


<한빛대상>은 충남·대전·세종 지역을 대표하는 명실공히 최고의 상으로, 따스한 인간미와 정을 느낄 수 있으며 대한민국의 과학발전과 문화예술의 현주소를 알 수 있게 해준다. 시상 부문은 과학기술, 문화예술체육, 사회봉사, 지역경제발전, 효행다문화, 특별상의 6개 부문으로, 각 부문별로 상금 1천만 원과 상패가 수여된다.


2016년도 한빛대상에서는 공홍진 KAIST 교수(과학기술), 극단 예촌(문화예술체육), 대전사랑의진료소(사회봉사), 김왕환 한국에어로 대표이사(지역경제발전), 이한정 주부(효행다문화), 조웅래 맥키스컴퍼니 회장(특별상)이 엄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하였다.


8월 28일 접수가 마감되면 심사위원 심사와 현장실사를 통해 부문별 수상자를 확정한다. 후보자 추천서, 공적조서 등 신청 양식은 대전MBC 홈페이지(www.tjmbc.co.kr)에서 다운로드 받거나 대전MBC 안내실에서 교부받을 수 있다. 시상식은 대전MBC 창사 53주년을 맞아 9월 26일(화) 오후 6시 20분 대전MBC 공개홀에서 생방송으로 열릴 예정이다.


풀뿌리민주주의가 시민의 참여로 완성되듯이 한빛대상은 우리 이웃들의 관심과 행동으로 그 의미가 더해진다. 옆집 아저씨, 아주머니도 그 주인공이 될 수 있다. 충남·대전·세종 지역민의 많은 추천을 기대한다.





한빛대상 접수처


대전광역시 유성구 엑스포로 161 대전MBC 한빛대상 사무국

문 의 : 042-330-3917



신삼복 차장 / 사업국 사업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