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EO의창

정신력 강한 사람들의 18가지 습관

오늘은 최근 발견한 좋은 글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한 마디 한 마디가 금과옥조인데, 곱씹어볼만합니다. 미국 <포브스> 잡지가 원전입니다.


1. 그들은 계속 전진한다: 그들은 신세 한탄을 하면서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다.


2. 그들은 자제한다: 그들은 힘을 낭비하지 않는다.


3. 그들은 변화를 수용한다: 그들은 도전을 환영한다.


4. 그들은 계속 행복하다: 그들은 불평하지 않는다. 그들은 스스로 통제할 수 없는 일에 힘을 쏟지 않는다.


5. 그들은 친절하고 공평하며 올바른 소리를 하는데 주저하지 않는다. 그들은 남들을 기쁘게 해주려고(아부) 고민하지 않는다.


6. 그들은 신중하게 판단하여 위험한 일에도 도전한다: 그들은 내포된 위험과 잠재 이익을 판단하여 행동에 나선다.


7. 그들은 현재에 에너지를 투자한다: 그들은 과거에 집착하지 않는다.


8. 그들은 자신의 행동에 완벽한 책임을 진다: 그들은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는다.


9. 그들은 다른 사람의 성공을 축하한다: 그들은 다른 사람의 성공을 배 아파하지 않는다.


10. 그들은 실수를 감수한다: 그들은 실수를 하고나서도 포기하지 않는다. 그들은 실수를 발전할 수 있는 기회로 삼는다.


11. 그들은 혼자만의 시간을 즐긴다: 그들은 혼자 있는 시간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12. 그들은 일할 준비가 되어 있으며, 스스로의 배웠능력으로 성공할 태세가 되어 있다: 그들은 세상이 그들에게 빚진 것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13. 그들에게는 지구력이 있다: 그들은 즉각적인 결과를 기대하지 않는다.


14. 그들은 자신의 핵심 신념을 평가하고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수정한다.


15. 그들은 자신들의 정신적 에너지를 현명하게 사용한다: 그들은 비생산적인 생각에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다.


16. 그들은 생산적으로 사고한다: 그들은 부정적인 생각을 생산적인 생각으로 바꾼다.


17. 그들은 불편을 감수한다: 그들은 감정에 지배되지 않고 그 감정을 받아들인다.


18. 그들은 매일 스스로의 성장을 진지하게 되돌아본다: 그들은 자신이 성취한 것을 돌아보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생각하는 시간을 갖는다.



대전MBC 사장 이진숙




'CEO의창'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데임’ 침팬지, 제인 구달  (0) 2017.08.18
히잡과 미니스커트, 그리고 소셜미디어  (0) 2017.08.14
잘 산다는 것  (0) 2017.07.28
몸은 기억한다  (0) 2017.07.21
워커 vs 워커  (0) 2017.0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