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디오코너

MBC FM4U 라디오 <배철수의 음악캠프> “만 번째 배철수의 음악캠프, 출발합니다~”


지난 3일, <배철수의 음악캠프> 10,000일을 맞아 찾은 라디오국 주조정실에는 축하의 꽃다발들이 놓여 있었다. 스튜디오 안에는 27년 하고도 193일을 한결같이 DJ 배철수가 있었다. DJ 배철수, 배준 PD, 김경옥 작가 그리고 음악작가 배순탁이 말하는 <배철수의 음악캠프>는 어떤 존재일까? DJ 배철수는 “소감이라고 말할 게 없다. 10,000일이라고 들었을때, ‘오래 됐구나’ 정도의 생각뿐이었다. 그래도 10,000일까지 하다 보니 처음 MBC 왔을 때는 같이 일하던 사람들이 다들 ‘형’이었는데, 이제는 내가 제일 나이가 많아졌다. (웃음)”라며 감회를 얘기했다.


김경옥 작가는 “전 1990년 3월부터 시작했다. 배 선배와 90년 9월부터 같이했다. 사실 시작할 때는 이렇게 프로그램이 오래갈 거라고 생각도 안 했다. 그냥 하다 보니 여기까지 온 것 같다. 제가 옆에서 시간만 같이 오래 보낸 거지, 혼자서 다 하신 거나 다름없다.” 배준 PD는 “제가 아마 여기서 ‘막내’일 것 같다. 3년째 맡고 있다. 라디오 PD들이 가장 일해보고 싶은 사람 단연 1위는 배철수다. ‘제가 프로그램을 맡을 때까지 계속해주세요’라고 말하는 PD들이 많다.”며 각자의 소감을 얘기했다. 또 배순탁 작가는 “음악작가로 올해 10년째다. <배철수의 음악캠프>를 하면서 제가 프로그램에 준 것보다는 받은 게 더 많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자신의 직업란에 ‘DJ'라고 적는다는 배철수. 천생 DJ 배철수의 특별한 날들은 아마 매일 <배철수의 음악캠프>를 하는 2시간이 아닐까. <배철수의 음악캠프>는 매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MBC FM4U에서 방송된다.


허아름 / MBC 정책홍보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