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행사

반려동물과 함께 대청공원으로 봄나들이 오세요~ 2017 대전MBC 반려동물 슈퍼페스티벌

 

 

 

벚꽃의 계절 4월이 되면 누구나 새하얀 꽃이 핀 길을 걷고 싶어집니다. 가족 또는 연인,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햇살 아래 흩날리는 하얀 꽃잎을 보며 행복한 추억을 함께하고 싶습니다. 대전의 벚꽃 명소, 신탄진 금강로하스 대청공원 서편광장에서는 반려동물과 함께 신나는 하루를 보낼 수 있는 재미있는 축제가 열립니다.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나눌거리가 있는 반려동물축제
반려동물 1,000만 시대, 우리 사회에서 반려동물과 살아가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가족의 규모가 작아지고 결혼 연령이 늦어지면서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여기는 팻팸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집에서 먹이를 주고 단순하게 키우는 소유물이 아닌 감정의 교감을 나누고 가족과 친구를 대신해 마음을 나누는 소중한 존재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 ‘2017 대전MBC 반려동물 슈퍼페스티벌’에는 반려동물과 함께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많은 분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와 체험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우리 사회 보이지 않는 곳에서 위험에 빠진 사람을 구하기 위해 활동하는 인명구조견이 실종자를 구조하는 모습을 상황극으로 볼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시민 안전을 위협하는 테러와 위험물을 예민한 후각으로 찾아내는 탐지견의 시범은 어린이에게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반려동물을 키우지 않거나 동물에 대한 부정적인 편견이 있던 분들도 이번 축제에서 맹인안내견이나 특수견의 멋진 활약을 함께한다면 반려동물에 대한 생각이 바뀔 것입니다.

 

 


단순히 반려동물 애호가나 관련된 특정 계층을 위한 축제가 아니라 인간과 동물이 자연 속에서 함께 공존하는 존재로, 생명이라는 공통 조건으로 함께하는 더 나은 삶을 생각해보자는 데 축제의 목적이 있습니다. 동물도 우리와 같이 생명을 가진 존재이며, 점차 기계화되고 인간의 감성을 잃어가는 현대사회에 다시 찾고자 하는 희망일 수도 있습니다.


최고의 반려동물 전문가를 꿈꾼다면
이번 축제에서는 미래의 반려동물 전문가를 꿈꾸는 관련 학과 학생들이 멋진 실력을 뽐내는 ‘대전MBC사장배 독스포츠 어질리티’ 경기대회가 열립니다. 대전·충남 지역 학생들뿐만 아니라 타 지역의 학생들도 큰 관심을 가지는 종합훈련대회로, 최고의 훈련 실력을 겨루게 됩니다. 지역 반려동물 미용전문가들이 선보이는 ‘아트미용전시회’와 ‘무료 가정견미용서비스’는 반려견을 동반한 분들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체험할 수 있고 간단한 손질법을 배울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성장가능성을 가진 반려동물관리 분야는 새로운 취업과 창업의 비전을 제시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성희 대표 / 문화콘텐츠그룹 HEE